속초시의회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속초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방원욱)는 2024년 6월 20일 속초시시설관리공단, 속초시립박물관, 복지정책과, 감사법무담당관, 기획예산과 등 5개 부서를 대상으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염하나 위원은 기획예산과 감사에서 축제·행사 후 막연한 성과평가가 아닌 평가용역업체 또는 표본설문조사 등을 통해 참가자 만족도, 지역상인 매출변화, 방문객 평균 지출비용 산출 등 정량적인 성가평가와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분석·공개하고, 이를 향후 기획 및 운영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 소상공인, 관광객 등에게 신뢰받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침 마련 등 예산 편성단계에서부터 관심을 가질 것을 주문했다.

정인교 위원은 기획예산과 감사에서 국제자매도시 교류를 위해 민간단체가 행정보다 더 활발하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나 행정에서는 선거법을 이유로 지원이 어렵다며 소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음을 지적, 교류 활성화를 위해 민간단체와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신선익 위원은 기획예산과 감사에서 설악동 재건사업의 최우선 과제는 하천 정비를 통한 설악동의 친수공원화이며, 이를 위해 소규모 다목적 보를 여러 개 조성하면 경관 개선과 더불어 상수원 확보 등의 효과가 기대되는 만큼 사업기획과 추진에 지휘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것임을 강조했다.(속초신문=이정미기자)

작성자 gbctv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