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초시가 주최하고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제 59회 속초 설악제가 10월 4일(금) ~ 10월 6.(일)까지 3일간 설악로데오거리 일원과 엑스포 잔디공원에서 개막한다. 설악문화제는 1966년 설악소사를 중심으로 하는 산악등반 대회인 제1회 설악제를 시작으로 뚜렷하고 맑은 산정과 바다 그리고 호수가 있는 속초 및 설악 일대의 아름다운 경치와 설악 지역의 문화를 속초시민들과 함께 소개하고 만들어가는 지역 문화축제다.
메인행사로는 ‘축하 퍼포먼스 – 짜니래요와 함께하는 마칭쇼(Marching Show)’는 국내·외 문화예술단체와 전문공연단, 어린이집 어린이들과 중·고등학교 동아리, 속초시 8개 동민이 참가하여 즐겁고 신나는 화합의 한마당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속초 트로트 넘버원!’‘속초 명랑운동회’‘설악문화과거제’는 지역주민참여형 종합문화예술축제로서의 설악문화제를 잘 나타내주는 행사이며, ‘지역대표문화예술공연’과 ‘필름콘서트 <연애의 정석>’등의 공연행사는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 욕구과 갈증을 해소 시켜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지역을 대표하는 ‘천제’‘삼신합동제례’‘송신제’ 등 속초시민의 복과 안녕을 비는 제례와 ‘지역문화 체험부스’‘설악산과 영랑호⸱청초호 추억의 사진전’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 운영된다. (속초신문=이정미기자)
작성자 gbctv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