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따라 문화유산 따라 속초 풍류여행

속초사자놀이보존회(회장 김성하)는 국가유산청‘생생국가유산사업’의 일환으로‘이야기 따라 문화유산 따라 속초풍류여행’을 오는 7월 20일, 21일 1박 2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속초사자놀이(유네스코 인류문화유산, 강원특별자치도 무형유산), 속초도문농요(강원특별자치도 무형유산), 매곡 오윤환 선생 생가(강원특별자치도 문화유산자료) 등 속초 대표 문화유산을 누구나 쉽게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참가자 모집이 이미 마감되었을 정도로 시민과 관광객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각 문화유산의 특징을 재미있는 놀이로 구성한 문화유산 포스트 게임, 기후 변화 연계프로그램 여행일기‘매곡일기’, 돌담마을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도문 봇물싸움놀이’, 돌담마을을 다니며 마을의 이야기를 듣는‘돌담마을 새벽마실’, 농사의 과정과 도문동 전설을 인형극으로 재미있게 구성한‘도문농요 인형극’ 등이 있으며, 이밖에도 속초 문화유산을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국가유산청의‘생생국가유산사업’의 주관단체로서 본 행사를 주관한 속초사자놀이보존회는 유네스코 인류문화유산인 속초사자놀이와 더불어 도문농요의 가치를 계승하고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가족 단위 신청자들이 지역의 생활문화에서 파생된 우리의 전통인 문화유산을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구성했으니 참가자 여러분께 보람차고 의미있는 기억으로 남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속초신문=이정미기자)

작성자 gbctv1